티스토리 뷰
현재 한 달 쓰기_브랜딩의 선정 책은 컨테이져스이지만 브랜딩이라는 같은 주제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.
이제 막 스마트 스토어를 시작한 저는 모든것이 막막했습니다.
상품 선정, 모객, 접객, 이후 관리까지 한국인이라 단어의 뜻은 알지만 실제로 이걸 어떻게 적용을 해야 할지 막막한 상태였습니다. 2시간의 세미나를 마친 후 "아. 이렇게 내 브랜드를 이런 식으로 구축해 봐야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"
특히 마마켓 이야기는 "이런건 비용도 들지 않고 효과가 확실할 것 같고 나도 충분히 할 수 있겠는데?" 하는 각이 보였습니다.
마마켓 대표님은 좋아하는 고양이의 집사라는 타이틀을 어필하여 SNS상에서 사람들과 친분을 맺었습니다.
그렇게 해서 많은 집사 친구분들이 생기고 그들에게 관심을 갖고 있었던 고양이 모래의 불편한 점들을 묻기 시작하였습니다.
SNS로 그 불편 불만들을 수렴하고 해소해 가는 과정을 보여주고 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.
결과는 대 성공이었습니다. 기존에 불만을 가지고 억지로 쓰고 있던 모래들을 더 이상 살 필요가 없음에 만족하며 구매할 그들이 보일 것 만 같습니다.
이후 이 고양이 모래는 SNS의 선순환 구조를 제대로 타고,
사용자들은 자신이 말한 단점이 보완된 모래를 알리고 싶어 지고,
비용이 안 드는 광고인 공유를 통해 입소문을 타게 됩니다.
대표님은 거기서 멈추지 않고 사용자의 의견을 더욱더 수렴하여 무취의 고양이 모래도 개발하게 됩니다.
아직 책을 읽고 있는 중이지만 컨테이져스와 많은 부분이 일맥상통하는 것 같습니다.
소셜 화폐(Social Currency),
계기(Triggers),
감성(Emotion),
대중성(Public),
실용적 가치(Practical Value),
이야기성(Stories)
컨테이져스에서 강조한 이 6가지 요소들과 세미나의 주제.
결국 중요한 것은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라고 느껴집니다.
'한달쓰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hapter 2. 계기의 법칙 (0) | 2019.12.07 |
---|---|
Chapter 1. 소셜 화폐의 법칙 (0) | 2019.12.06 |
나는 아주 기냥 해 보고 싶은 일을 시작하는 도전적인 사람입니다. (0) | 2019.12.04 |
"컨테이저스 전략적 입소문 정리"의 여섯가지 원칙 (0) | 2019.12.03 |
컨테이저스 전략적 입소문 정리 (1) | 2019.12.02 |
- Total
- Today
- Yesterday
- 유화패션
- 오늘날짜단축키
- 철학을가진경영자
- 맴버들의핵심가치
- 이미지글씨를문서로전환
- 스마트스토어
- 사업자정보등록
- 디스이즈브랜딩
- 컨테이저스
- 치즈우육면
- 만물만
- 작은변화의시작
- 한달쓰기브랜딩
- 대륙의스케일
- 페이스북페이지오류
- 스마트스토어일기
- 한달쓰기
- 브랜드의가치
- 타오바오동영상받기
- 스마트스토어_만물만
- 중소형키워드
- 컨테이저스서평
- 한양대앞맛집
- 위젯_설치
- 한달브랜드
- 한달브랜딩
- 낚시브랜드
- 디지털시대의브랜드
- 컨테이져스
- 조랑말티비정리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