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p.226~ p.281
브랜드는 계층구조별로 나눌 수 있고 그 유형에 따라 장단점을 가진다. 그 구조에는 기업 브랜드, 패밀리 브랜드, 개별 브랜드 수식어로 나뉜다. 이 브랜드 구조는 환경과 전략에 따라 병행하거나 선택해서 사용한다.
브랜드를 나타내는 브랜드 이름은 의미나 발음, 시각적으로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음으로 신중하게 작명해야 한다.
ex)남양의 불가리스-불가리아, 장례식의 잔치집 식혜
네이밍은 다음과 같은 유형으로 구분된다.
- 제품의 특성을 구체적으로 서술하는 서술적 이름-새우깡
- 암시적인 의미 -나이키
- 임의로 만들어진 이름 -BMW
브랜드는 자신의 이미지와 잘 맞고 자신을 잘 표현해주는 브랜드
제품이 아닌 친구 혹은 동반자적 의미로 더 의미있는 존재
브랜드간에 다양한 역활 분담과 시장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이 필요하다.
브랜드가 몰락하는데는 이유가 있고 그렇게 되지 않기 위해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.
'한달쓰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한달플랫폼 - 최고의 소비자 참여 브랜드 (0) | 2019.12.26 |
---|---|
당신이 발견한 멤버들의 핵심가치는 무엇인가요? (0) | 2019.12.25 |
브랜드의 가치, 셀링포인트 (0) | 2019.12.23 |
한달 상품을 계획하게 된 이유 (4) | 2019.12.22 |
Chapter 5. 브랜드의 자기다움과 내부 브랜딩 (0) | 2019.12.21 |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이미지글씨를문서로전환
- 한달브랜드
- 한달브랜딩
- 낚시브랜드
- 스마트스토어일기
- 조랑말티비정리
- 타오바오동영상받기
- 오늘날짜단축키
- 중소형키워드
- 한달쓰기브랜딩
- 사업자정보등록
- 디스이즈브랜딩
- 작은변화의시작
- 맴버들의핵심가치
- 브랜드의가치
- 만물만
- 철학을가진경영자
- 컨테이저스서평
- 유화패션
- 컨테이저스
- 스마트스토어_만물만
- 대륙의스케일
- 스마트스토어
- 한양대앞맛집
- 컨테이져스
- 위젯_설치
- 치즈우육면
- 페이스북페이지오류
- 디지털시대의브랜드
- 한달쓰기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
글 보관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