스마트 스토어 상품 등록 관련 좋은 정보 정리
매출 인증 1억을 하고 시작하는 점이 매우 믿음이 간다.
따라해보기 위해 방법을 정리해본다.
https://www.youtube.com/channel/UC_LVnsrSy7BAetXQ39b3qvQ
쓰쿨
취준생분들에게 취업을, 사업자분들에게 성장을 드리고싶은 쓰쿨입니다.
www.youtube.com
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 #1
상품 등록시 제목과 카테고리
카테고리는 경쟁이 적은 카테고리를 찾아서 적용을 한다.
대분류 카테고리는 추후에 변경이 안되기 때문에 대분류 카테고리 선택이 아주 중요하다.
-
찾는 방석은 가장 큰 대분류명을 입력한다.
-
그 안에서 나오는 목록들의 소분류들의 종류를 확인한다.
-
세부분류들 중에서 경쟁도가 낮은 항목들을 검색
-
네이버 쇼핑에서 카테고리에서 나오는 목록수로 확인을 하면 된다.
-
1등 상품이 판매 기간동안 판매량 확인
-
최근 등록일이 낮은 상품군일수록 경쟁 강도가 낮을 확률이 높음
-
-
해당 상품을 검색했을 시 상위에 있는 상품의 카테고리 참조
-
경쟁이 낮은 상품을 찾는 카테고리로 등록
상품명은
-
같은 상품명은 2번까지 적용가능
-
스마트스토어 SEO 가이드 : https://help.sell.smartstore.naver.com/faq/content.help?faqId=4814
스마트스토어센터
SEO란? Search-Engine Optimization 의 약자로 검색엔진에서 검색했을 때 상위에 나타나도록 정보를 최적화하는 것입니다. 등록한 상품이 검색에 잘 나올 수 있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, 가이드를 꼼꼼히 확인해 주세요. 검색 결과의 노출 순위를 결정하는 검색 알고리즘은 적합도, 인기도, 신뢰도의 3가지로 구성이 되며, 자세한 내용은 하단 도움말을 참고해 주세요. 검색알고리즘 도움말 바로가기》 위 도움말이 도움이 되었나요? FAQ에 이런
help.sell.smartstore.naver.com